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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장, ‘납세자 잘 도와주세요’…부가세 신고현장 막판 점검

 

(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 김창기 국세청장은 신고기한이 임박한 부가가치세 신고현장을 찾아 일선 직원들을 격려하고, 신고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김 국세청장은 20일 오후 강서세무서 부가가치세 신고 현장을 찾아 납세자들로부터 어려운 점이나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듣고, 신고 안내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민원봉사실 외에도 소득세, 재산세, 법인세 등 각 부서를 찾아가 “경제위기 요인의 장기화 전망에 따른 어려운 세정여건 속에서도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국세청장이 명절을 앞두고 신고 현장을 살피는 건 다소 이례적인 일이다.

 

보통은 부가가치세 신고기한 말미에 명절이 끼는 일이 없었는데 올해는 신고기한 마지막 주에 명절이 끼면서 25일이었던 신고기한을 27일로 이틀 연장했다.

 

명절 전후로 납세자와 일선 세무서 현장의 부담이 커지는 것을 감안해 김 국세청장이 직접 발벗고 현장 신고 현황을 살핀 것으로 풀이된다.

 

김 국세청장은 납세자 불편함이 없도록 신고서 작성에 최대한 도움을 주고,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감염예방에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최기영 강서세무서장에게 강서 마곡지구가 서울 서남권 지역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관내 사업자의 자금유동성 지원을 위해 납기연장, 환급금 조기지급 등 선제적인 세정지원을 적극 실시해 달라고 말하기도 했다.

 

김 국세청장은 “국민의 신뢰가 최우선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직원 각자가 맡은 바 소임을 다해 달라“고도 강조했다.

 

한편, 국세청은 세금신고와 관련 납세자가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홈택스 전자신고’와 ‘ARS’, ‘모바일’ 신고 서비스 등 다양한 비대면 신고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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