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제58회 납세자의 날’ 금탑훈장에 ㈜동서, 은탑훈장에 에스에프씨㈜

동탑산업훈장에 이오에스㈜, 한국개발㈜, 주식회사 피티씨

 

(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 4일 오전 DDP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에서 개최된 ‘제58회 납세자의 날’ 훈·포장 전수식에서 금탑산업훈장에 ㈜동서, 은탑산업훈장에 에스에프씨㈜가 각각 선정됐다.

 

고액 납세의 탑 상에는 대한항공이 국세 7000억 탑을 달성했다.

 

 

기획재정부‧국세청은 이날 납세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모범납세자와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범납세자와 세정협조자, 고액납세의 탑 수여 기업에 훈・포장 등을 전달했다.

 

이날 모범납세자 수상자는 성실납세자 1020명, 사회공헌납세자 40명 등 1060명이며, 세정협조자 242명도 각각 상을 받았다.

 

모범납세자 가운데 성실납세 최고 훈장인 금탑산업훈장에는 ㈜동서, 그다음 가는 훈장에는 은탑산업훈장에 에스에프씨㈜가 선정됐다.

 

동탑산업훈장에는 이오에스㈜, 한국개발㈜, 주식회사 피티씨가 각각 상을 전달받았다.

 

철탑산업훈장에는 주식회사 차세대케미칼이 이름을 올렸다.

 

산업포장 수훈자로는 주식회사 에스엘테크놀로지, 주식회사 만나, 주식회사 삼우에코, 대진엔지니어링.CO, 주식회사 푸드웨이, 주식회사 몰텍스, 나원산업 주식회사, GGM, 주식회사 반도글로벌, ㈜서광이 이름을 올렸다.

 

대통령표창에는 주식회사 에스에프에이, ㈜고려엠텍, 코리아테크노 주식회사, 아세아제지 주식회사, 신화산업, 주식회사 경한코리아, 드림연세안과의원, 해남뷰티스 피부과의원, 서울향료 주식회사, 하나머티리얼즈㈜, 에스앤티모티브 주식회사 그리고 배우 신혜선 씨와 강하늘 씨가 각각 상을 받았다.

 

사회공헌납세자는 기업인은 아니지만, 각자 업역에서 성실히 활동하며 봉사 등으로 사회공헌에 헌신한 사람들을 기리는 상으로 ㈜한화오션 김재구 씨,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차원석 씨가 각각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세정협조자 대통령표창에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제임스 킴 회장이 상을 받았다.

 

이밖에 학계 영역에서 조세행정에 기여한 안경봉 국민대 교수, 신호영 고려대 교수는 홍조근정훈장을, 박명호 홍익대 부교수는 근정포장을 받았다. 

 

고액납세의 탑에는 국세 칠천억탑 대한항공, 사천억탑 고려아연, 이천억탑 삼성바이오로직스‧주식회사 씨디엘호텔코리아, 일천억탑 에스케이실트론, GS EPS, 에프앤에프, 롯데정밀화학, 우아한형제들, 재단법인 씨젠의료재단, 호반건설, 한국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엘에스엠앤엠 등이 이름을 올렸다.

 

우수기관 대통령표창에는 수원세무서와 인천공항세관, 유공공무원 대통령표창에는 전강식 국세청 사무관과 조수민 관세청 주무관이 꼽혔다.

 

 

국세청은 전국의 모범납세 수상자 1060명에게 국세청장 명의의 축하 서신과 모범납세자 상징 이미지를 보내어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국세청, 지방국세청, 세무서 각 누리집에 모범납세자 명단과 사진, 공적내용 등을 게시했다.

 

전국 각 지방국세청과 세무서에서는 모범납세자와 세정협조자에게 표창장을 전수하는 기념행사와 방문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했다.

 

각 세무서 현관 게시판에 모범납세자 공적을 소개하고, 성실납세 감사 포스터와 현수막을 게시했다.

 

3월 한 달간 3월 3일을 유쾌한 댄스로 표현한 국세청 유튜브 ‘3.3 댄스챌린지’, 누리집, 블로그, 페이스북 등 방문자를 위한 ‘초성퀴즈’, ‘국세청에 바란다 댓글 작성’ 등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KBS 열린음악회 방청, 세금을 주제로 한 국립조세박물관 특별전 개관 행사도 마련된다.

 

3월 4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국 청소년 대상 세금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분야는 글짓기, 포스터, 만화이며, 국세청장상 72명을 시상한다.

 

올해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배우 강하늘 씨와 신혜선 씨를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해 성실납세문화 확산에 나선다.

 

국세청 측은 국가재정에 기여한 모범납세자가 사회적으로 존경받도록 성숙한 납세문화를 조성하고 성실납세에 동참한 국민을 적극 지원하는 따뜻한 세정을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첨부> 제58회 납세자의 날 수상자 명단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