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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이탈리아 공략…현지 마케팅 강화

미인대회 후원·디자인스쿨 협업 등 브랜드 경쟁력 제고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쌍용자동차가 이탈리아에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유럽 내 쌍용자동차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쌍용차 이탈리아대리점은 지난달 17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2018 미스 이탈리아 선발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했다.

 

대회 기간 티볼리가 본선 진출자들의 이동 차량으로 제공됐으며 TV로 생중계된 본선 대회장에는 대회 공식 로고가 랩핑된 티볼리 15대가 전시됐다.

 

이에 앞서 지난 4월에는 이탈리아 최고의 디자인 스쿨인 스콜라 폴리테크니카 더 디자인(SPD)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티볼리 디자인 창작대회’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SPD 교통 및 자동차 디자인 전공 대학원생 23명은 발랄하고 활기 넘치는 도시 이미지와 공유 정신에 초점을 맞춰 세상에 하나뿐인 티볼리를 새롭게 디자인했으며 당선작들은 4월 17일부터 열린 ‘밀라노 디자인 위크’ 기간 동안 전시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밖에도 이탈리아대리점은 티볼리의 주요 소비자층이 개성과 창의성을 중시하는 젊은 고객들인 만큼 앞으로도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G4 렉스턴, 티볼리를 비롯한 쌍용차 제품들이 유럽시장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유럽 각지에서 폭넓은 분야에 걸쳐 마케팅 협업이 이뤄지고 있다”며 “현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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