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마련한 ‘인사담당자를 위한 연말정산 업무 3분의 1로 줄이기’ 온라인 세미나가 개최된다.
더존비즈온은 오는 12일 더존솔루션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이같은 세미나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의 핵심은 직장인을 위한 무료앱 NAHAGO로 바뀌게 될 연말정산 프로세스 혁신이다. 기업 인사관리 서비스인 NAHAGO는 셀프 연말정산, 급여(임금)명세서 간편 교부, 근태 관리 등 직장인 특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직장인용 필수앱이다.
화상회의, 업무 메신저, 증명서 신청, 연·월차 휴가관리 등 다양한 기능도 비용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인사담당자의 연말정산 업무 편의성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전 직원의 연말정산 자료가 자동 등록돼 일일이 취합하는 불편이 없어진다. 직원이 제출한 자료는 점검과 진행 현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오기입, 중복자료 제출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더존비즈온 측의 설명이다.
NAHAGO는 연말정산 모의계산 서비스를 차별화된 기능으로 제공한다. 이를 수시로 활용하면 공제요건과 혜택, 구비서류, 예상공제액을 미리 보며 환급액을 늘릴 수 있는 전략도 세울 수 있다. 최근 3년간 연말정산 변동 현황과 증감내역을 확인하고 비교하는 것도 가능하다.
실제로, NAHAGO로 직원 1000명 규모의 연말정산을 처리해 온 미래에이비엠은 “일일이 전화하는 부담없이 공지사항 전달부터 서류수신까지 한 번에 처리돼 간편하다”고 말했다. 소르테크도 “자칫 자료가 누락되면 전화 업무의 연속이었는데 시간이 대폭 줄었다”고 전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NAHAGO는 연말정산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간소화해 소요시간은 3분의 1로 줄이고 업무 효율성은 높일 것”이라며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직장인 업무지원에 초점을 맞춘 NAHAGO를 통해 편의성 높은 각종 혜택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더존솔루션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접수 사흘 만에 신청자가 1만 3000명을 넘어서며 모바일앱으로 끝내는 손쉬운 연말정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