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G-DRAGON과 글로벌 협업…신규 테마·모드 업데이트 공개

2025.09.11 09:31:39

G-DRAGON 테마 무기·이모트 스테이지 적용…‘굶주린 자들’ 모드 미라마서 부활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크래프톤이 37.2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과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뮤직비디오 세트장과 이모트 스테이지 등 G-DRAGON 감성을 반영한 테마 공간이 구현됐으며, 인기 모드와 신규 상호작용 기능이 함께 추가됐다.

 

이번 협업은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그리고 G-DRAGON이 참여한 글로벌 프로젝트다. 앞서 지난 8월 31일 라스베가스 콘서트에서 티징 영상이 공개됐고, 9월 8일 메인 트레일러가 공식 채널을 통해 소개됐다. 콘솔용 업데이트는 오는 18일, 모바일 업데이트는 19일 진행된다.

 

업데이트 핵심은 인게임 콘텐츠 강화다. 미라마 맵 내 Truck Stop 지역에는 G-DRAGON의 ‘PO₩ER’ 뮤직비디오 세트장을 모티브로 한 공간과 팬들을 위한 ‘위버멘쉬 팝업’이 들어섰다. 일부 건물은 G-DRAGON 주유소와 팬 다락방으로 새롭게 꾸며졌다. 에란겔, 미라마, 비켄디 등 주요 맵의 시작섬에는 전용 이모트를 사용할 수 있는 이모트 스테이지도 배치됐다.

 

신규 성장형 무기 스킨 ‘G-DRAGON - AUG’가 출시되며, 색상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크로마 스킨도 함께 제공된다. 이용자는 전용 밀수품 상자를 통해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많은 이용자들이 기다려온 ‘굶주린 자들’과 ‘악몽에 굶주린 자들’ 모드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돌아왔다. 배경은 미라마 맵으로, 플레이어는 동료와 협력해 몰려오는 적을 처치하고 생존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기존 배고픔 게이지 방식은 전투 버프를 부여하는 ‘배부름’ 게이지로 개편됐다.

 

 

이외에도 전리품 상자 이동, 문 당기기 기능이 새롭게 도입돼 전투 전략을 확장했다. 미라마의 Minas Generales 지역 역시 레이아웃과 지형이 조정돼 파밍 효율과 게임 흐름이 개선됐다.

 

한편,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성수동 펍지 성수에서는 이번 협업을 기념한 오프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번지런 체험, 박격포 슈팅 체험 등 체험형 프로그램과 함께 G-DRAGON 사인 CD, PUBG x G-DRAGON 마우스패드가 걸린 추첨 이벤트가 마련된다. 주말에는 인플루언서 매치가 열려 팬들과의 특별한 소통 무대가 될 예정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욱 기자 lupin7@tfnews.co.kr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17길 43-1 (신사동 171-57) 제이제이한성B/D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 : 김종상 편집인 : 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