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강원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삼천동 일원에 조성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지하 3층, 지상 32층, 총 7개 동 874가구 규모로 전용면적은 63~138㎡으로 구성된 단지이다. 단지 규모는 지하 3층, 지상 32층, 총 7개 동 874가구다.
청약 일정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접수하고, 당첨자는 25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8월7일~9일까지 진행한다.
단지의 공간 구조에는 특화설계가 반영된다. 휴식과 주거의 경계가 조화를 이루는 단지 배치로 단지 지상은 차가 다니지 않는 100%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했고 지상주차장을 없앤 자리에는 다양한 식재로 꾸린 조경시설과 산책로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했다.
특히 조경 면적이 단지 전체의 41%를 차지하며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자연주의 단지를 구현했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주변으로 각종 여가 인프라를 확보한 단지이다. 단지에서 도보로 7분 거리에 인라인스케이트장, X게임장, 농구장, 풋살장 등의 운동시설과 야외공연장, 산책로 등을 갖춘 의암공원과 삼천동 생태 체험공원이 인접해 있다.
단지에서 2km 이내에는 강원대학교병원, 남춘천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춘천중, 춘천고 등 의료 및 교육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편의시설은 이마트,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풍물시장 등 쇼핑 시설과 더불어 춘천경찰서, 춘천지방검찰청, 춘천지방법원,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 관공서들도 단지에서 3km 이내에 위치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춘천시 내에서도 신흥 주거지역에 위치하면서 공간 활용이 극대화된 내부 구조를 갖춘 자연주의 단지"라며 "수변 라이프와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까지 더했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