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지난 6일 ‘2차 새마을금고 경영혁신위원회’를 열고 3대 분야 10대 핵심과제를 선정했다.
7일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이같이 밝히며 3대 분야인 지배구조 및 경영 혁신, 건전성 및 금고 감독체계 강화, 금고 경영구조 합리화 및 예금자보호 강화에서 10대 핵심과제를 세분화했다고 밝혔다.
10대 핵심과제에는 지배구조 및 경영 혁신 분야에선 중앙회‧금고 지배구조 개혁, 조직문화 및 경영관행 혁신, 조직‧인력 효율화 및 다각적 자구 노력이 선정됐다.
건전성 및 금고 감독체계 강화 분야에선 건전성 및 리스크 관리제도 개선, 금고 감독체계 개편, 금융사고 근절을 위한 내부통제 강화가 세분화됐다.
금고 경영구조 합리화 및 예금자보호 강화 분야에선 부실금고 구조개선 강화, 경영 합리화제도 구축, 예금자보호제도 개선, 포용적 지역공헌활동 확대 등이 꼽혔다.
경영혁신위원회는 혁신과제 추진을 위해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물론 관계기관, 전문가 및 일반 국민 대상으로 홈페이지 등을 통해 다방면의 의견수렴을 진행하고 있다.
김성렬 경영혁신위원장은 “새마을금고와 중앙회의 경영이 정상화되고 다시 국민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강도 높은 혁신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