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에서 AI 가전 혁신 공개

2024.06.27 10:58:57

AI 테크놀로지·AI 에너지 세이빙·비스포크 AI 체험 테마로 진화된 가전 경험 제공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삼성전자가 27일부터 29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에 참가해 AI(인공지능) 기능이 탑재된 2024년형 ‘비스포크(BESPOKE) 가전’을 공개한다.

 

27일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AI 테크놀로지·AI 에너지 세이빙·비스포크 AI 체험을 테마로 한층 진화된 가전 경험을 소개한다고 전했다.

 

먼저 삼성전자는 전시관 중앙 ‘AI 테크놀로지’ 공간을 마련해 자사 통합 가전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에 연결된 가전제품들을 스크린 하나로 모니터링·제어하는 기술력을 선보인다.

 

특히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이어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등의 신기술을 공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는 32형 대형 스크린으로 다양한 레시피 검색과 동영상·음악 감상이 가능하고 선택한 레시피는 인덕션이나 오븐 등 조리기기로 바로 전송 가능하다. 또 해당 제품은 집안의 ‘허브’로서 주방 포함 거실·방에 연결된 다른 가전까지도 스크린 하나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

 

올해 출시한 ‘비스포크 AI 콤보’는 전면에 7형 풀 터치 LCD 패널인 ‘AI 홈’이 탑재돼 컬러 UI로 원하는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다른 가전 제어도 가능하다.

 

이와함께 동영상·음악 감상, 웹서핑이 가능하고 손에 휴대전화가 없더라도 스크린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다.

 

또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나 ‘비스포크 AI 콤보’의 스크린을 활용하면 우리 집의 도면을 3차원으로 보여주고 연결된 가전의 위치·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3D 맵뷰(Map View)’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AI 에너지 세이빙’ 존을 통해 AI 기반으로 손쉽게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솔루션을 소개한다.

 

구체적으로 소비자 사용 패턴에 따라 절전하고 연결 기기의 에너지를 통합 관리하는 ‘AI 절약 모드’, 시간별 탄소 집약도가 낮은 시간에 기기를 최적 제어하는 ‘맞춤 예약’과 ‘최적 충전’ 등의 에너지 절약 기술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 가능한 미래’ 존에서는 반도체의 일종인 펠티어 소자를 적용해 효율적인 냉각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와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하지 않고도 세척해 사용할 수 있는 '인피니트 AI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도 전시한다.

 

‘비스포크 AI 주방’ 존에서는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탑재된 식품 인식 기능인 ‘AI 비전 인사이드’를 비롯해 음식 사진 한 장만으로도 그 안에 들어간 식재료를 분석해 비슷한 레시피를 찾아 추천해 주는 ‘삼성푸드 AI 비전’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최익수 삼성전자 DA 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 소비자들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하는 AI 기능과 스크린을 탑재한 가전 확대로 한층 진화한 연결 경험을 더 많이 제공할 방침”이라며 “여기에 스마트싱스 기반 다양한 AI 솔루션을 제공해 ‘AI 가전=삼성’이라는 공식을 확립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필주 기자 sierr3@tfnews.co.kr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17길 43-1 (신사동 171-57) 제이제이한성B/D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김종상 편집인: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