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한화그룹은 주요 계열사들이 추석 명절 전 협력사에 대금 약 1900억원을 조기 지급하고 추석 명절 나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한화그룹측은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들은 설, 추석 명절 때마다 대금을 조기에 지급해 왔다”며 “협력사 입장에서는 명절을 앞두고 원자재 대금 등 운영자금 수요가 일시적으로 늘어나는데 예정된 자금을 조기에 현금으로 집행해 협력사의 자금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계열사별로 지주사 한화는 151억원의 대금을 조기 지급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한화솔루션 141억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96억원, 한화시스템 232억원, 한화오션 833억원 등을 조기 지급한다. 이들 계열사들은 평소보다 최대 59일 앞당겨 현금으로 대금을 협력사에 지급한다.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들은 지역 특산품 등을 구매해 사내 상주 협력업체 및 용역직원, 주요 고객들에게 명절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한 지역 특산품 구매 금액 규모는 모두 51억원에 달한다.
아울러 한화그룹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국산 농수산물 소비 증진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 상품권을 약 55억원 구매해 임직원들에게 추석 격려금으로 지급한다.
이외에도 한화그룹 계열사들은 전국 각지에서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도 병행한다. 지역사회복지관, 봉사센터를 통해 기초수급세대 등 소외계층에게 명절 후원물품(식료품, 도시락 등)을 전달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갤러리아백화점은 전국 우수 농수산품 판매 프로그램인 아름드리 및 비욘드팜 매장을 통해 지역 상품의 명품화와 판매 활성화를 지원한다. 또 중소기업중앙회와 연계된 백화점 5개 사 등과 유통 분야 바이어 공동 품평회를 개최해 중소상인 입점 검토 등 판로를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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