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CJ제일제당이 식물성 원료 기반의 단백질로 만든 '얼티브(ALTIVE) 식물성 영양식'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얼티브’는 CJ제일제당의 1호 사내벤처 브랜드다.
이번 신제품은 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한 '균형영양식'과 '당뇨영양식' 두 가지다. 균형영양식은 영양 보충이 필요한 환자의 균형 있는 식이 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했다. 구수한맛, 흑임자맛 2종이다. 당뇨영양식은 당뇨 환자나 혈당관리가 필요한 환자를 위한 제품으로 호두맛, 고구마맛 2종이다.
위 제품은 1팩에 5대 영양소(탄수화물·지방·단백질·비타민·미네랄)를 담은 고단백·고식이섬유 제품이다. 유당에 민감한 소비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균형영양식에는 저당 설계를, 당뇨영양식은 당류 0g 설계를 적용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제품을 통해 빠르게 성장 중인 시니어 영양음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시니어 영양음료는 '특수의료용도식품'으로 분류된다. 국내 시장 규모는 2019년 772억원에서 2023년 3552억원으로 확대됐다. 연평균 성장률은 39%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웰니스 트렌드 확산으로 일상 속 건강 관리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식물성 음료 수요가 늘고 있다"며 "사내벤처 대표 성공사례로 꼽히는 얼티브는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건강 요구를 반영한 식물성 제품으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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