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CJ제일제당이 K-푸드 영셰프 육성 플랫폼인 ‘퀴진케이(Cuisine. K)’를 글로벌 무대로 본격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오는 6월 28일까지 홍콩에서 한식 팝업 레스토랑 ‘하누X퀴진케이 코리안 팝업(HANU X Cuisine. K Korean Pop-up)’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8월 론칭 이후 해외에서 팝업 레스토랑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글로벌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영셰프 육성을 체계화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팝업 레스토랑은 홍콩 완차이 지역에 위치한 인기 한식 레스토랑 ‘하누(HANU)’에서 열린다. 퀴진케이 알럼나이(Alumni) 1기 이경원 셰프와 2기 천동민 셰프, 그리고 새롭게 합류한 이수능 셰프가 ‘팀 퀴진케이’로 참여한다. 이들은 전통 한식 재료와 대한민국 식품 명인 5인의 발효 식품을 활용한 새로운 스타일의 한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팝업 오픈에 앞서 오는 31일까지는 홍콩의 중심지 센트럴 지역에 위치한 레스토랑 ‘아카츠키(AKATSUKI)’에서 특별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곳에서 메인 메뉴 1개와 디저트 1개로 구성된 한정 점심 메뉴를 하루 20인에게 제공한다.
본격적인 팝업 레스토랑은 6월 1일부터 메인 장소인 ‘하누(HANU)’로 옮겨 진행된다. 간장(조정숙 명인), 식초(현경태 명인), 흑초(한상준 명인), 백련 막걸리(김용세 명인), 매실장아찌(홍쌍리 명인) 등 명인의 식재료를 활용해 영셰프들이 직접 개발한 창의적인 한식 다이닝 코스를 선보인다.
메뉴는 ▲명인의 주안상 5종 ▲동치미 물회 ▲합자장 메밀면 ▲미스터리 치킨 ▲반상(간장게장 또는 오리) ▲한우 ▲참외 소르베 ▲차찬탱 등 8가지 코스로 구성됐다.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은 창업을 꿈꾸는 젊은 셰프들에게 오너 셰프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퀴진케이 프로젝트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영셰프들은 CJ제일제당의 혁신 허브 ‘INNO Play(이노플레이)’ 전용 공간에서 창의적이고 새로운 한식 메뉴를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운영 공간 제공 및 메뉴 개발 컨설팅, 마케팅 무상 지원과 함께 발생한 수익 전액을 운영팀에 지급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홍콩 팝업을 시작으로 K-푸드 쿠킹클래스, 요리대회 등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젊은 셰프들의 역량을 키우고, 전 세계에 한국 음식을 알리며 ‘K-푸드 영셰프 육성 플랫폼’으로서 퀴진케이의 글로벌 인지도를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박신영 CJ제일제당 Hansik245팀 프로젝트 매니저는 “홍콩은 세계적인 미식의 도시인만큼 퀴진케이 영셰프들이 글로벌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며 “팝업 레스토랑을 통해 글로벌 미식가들에게 젊은 셰프들의 창의적인 해석으로 재탄생한 한국 음식의 깊은 맛과 매력을 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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