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BMW그룹이 지난 24일부터 26일(현지시간)까지 독일 뮌헨 BMW 벨트(Welt)에서 BMW그룹 ‘넥스트젠(#NEXTGen)’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넥스트젠은 BMW그룹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포맷으로 미래의 기술과 모빌리티 서비스, 그리고 앞으로 출시될 다양한 신차 공개를 통해 차세대 이동성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국제 모터쇼 및 기술 포럼 행사를 벗어나 BMW가 제시하는 개인 이동성 분야의 미래를 선보이고 다양한 신차 공개, 비즈니스 분야의 워크숍이 연계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 구성됐다.
특히 BMW 뉴 1시리즈, 뉴 X1, 뉴 3시리즈 투어링, 뉴 8시리즈 그란 쿠페, 뉴 M8 컨버터블, 뉴 M8 쿠페 등 6개의 BMW 신모델과 더불어 BMW 비전 M 넥스트, BMW 모토라드 비전 DC 로드스터 등 미래 비전을 담은 모델들도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또 BMW의 차세대 전략인 넘버원 넥스트의 핵심 영역인 디자인, 자율주행, 커넥티드 기술, 전기화 및 관련 서비스 분야의 혁신적인 미래 방향성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함께 진행됐다.
BMW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오는 2023년까지 총 25종의 전기화 모델들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먼저 BMW i3를 비롯해 ▲올해 영국 옥스퍼드 공장(MINI 전기차) ▲2020년 중국 선양 공장(BMW iX3) ▲2021년 독일 딩골핑 공장(BMW iNEXT), 뮌헨 공장(BMW i4)를 생산하는 등 5개의 순수전기차 라인업을 2년 내에 구축할 예정이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은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BMW 3시리즈, 7시리즈, X5와 올해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된 뉴 X3 PHEV 모델이 추가될 예정이며 중국 시장에서 발표된 뉴 X1 롱 휠베이스 PHEV, 오는 여름에 BMW 5시리즈와 BMW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PHEV, 내년에는 X1과 3시리즈 투어링 PHEV 모델이 추가될 예정이다.
하랄드 크루거 BMW그룹 회장은 “BMW는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위해 끊임없이 발전해왔으며 BMW의 전기 자동차 판매는 2019년에서 2021년 사이 2배 증가하고 매년 평균 30% 이상 증가해 2025년까지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의 비전은 명확하다”며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생산된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해 2020년 이후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재생 가능 에너지로 생산된 전기를 구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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