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취임 100일을 맞은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고객과 만나는 현장 중심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5일 우리은행은 이 행장이 지난 1일 취임 100일을 맞았다고 밝히며, 전국 영업그룹 및 지점을 직접 방문해 고객‧직원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이 행장은 취임 직후 가장 오래된 거래처와 방문고객 수 최상위 지점인 수유동금융센터를 방문한 것을 시작으로 100일간 65개 거래처, 42개 영업그룹 및 지점을 찾았다.
특히 이 행장은 현장 방문시 상석 없이 원탁 테이블에서 격의 없는 토론과 논의 진행하는 등 기존 수직적인 당부 위주의 일방적 소통을 피하고, 현장에서 해결책을 찾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이 행장은 현장으로부터 청취한 다양한 의견이 본점 정책 수립시 최우선 반영될 수 있도록 직접 챙기고 있다.
이 행장은 지난 100일간의 소회를 전하며 “고객과 현장을 방문할수록 은행 경영에 대한 생생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 고객과 현장에 은행의 미래가 있다는 취임시 믿음이 더욱 강해졌다. 앞으로도 계속 현장 방문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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