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마이데이터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합’ 고객맞춤 개편

2022.08.04 09:56:04

고객별 자산관리 진단부터 처방까지 서비스 범위 확대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인 ‘하나 합’을 개별 손님에게 적합한 최적의 맞춤형 자산관리 정보 포털로 새롭게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먼저 플랜과 인포 메뉴를 신설해 자산, 진단, 플랜, 인포 등 4개의 탭으로 개편했다.

 

이를 통해 자산 진단부터 처방까지 자산관리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고, ‘하나원큐’ 내 자산관리 상품·서비스를 한곳에 모아 손님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인포 메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또래들의 금융라이프, 주식Talk톡, 투자 트렌드 등을 통해 부자되는 비법을 제공한다.

 


‘또래들의 금융라이프’에서는 비슷한 연령대에서 가입한 인기 예·적금 상품 정보를 제공하며, ‘주식Talk톡’에서는 투자 고수들이 보유 또는 매매한 주식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투자 꿀팁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자산관리 스타일, 자금흐름 진단, 지출 분석 알림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자산관리 스타일’은 보유 상품과 함께 자산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손님의 스타일에 맞는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자금흐름 진단’은 여유 자금과 부족 자금을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로 지출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번 개편을 통해 ‘하나 합’은 손님에게 다양한 자산관리 콘텐츠와 재테크 정보도 제공한다.

 

투자·세무·부동산·상속 등의 자산관리 정보를 담은 전문 매거진 ‘하나원큐M’과, 금융시장의 동향을 알려주는 ‘시황 한스푼’, 그리고 수익률이 높은 테마를 알려주는 ‘투자 트렌드’를 통해 최적의 맞춤형 자산관리 정보를 제공해준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하나 합’에서 비대면 자산관리 컨설팅 등을 통해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을 얻어 가시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자산관리 콘텐츠 개발을 통해 양질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민경 기자 jinmk@tfnews.co.kr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61-8(마곡동) 두산더랜드파크 B동 8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김종상 편집인: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