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 티몬 본사 점거 사태…사무실서 "미정산 1조 이상 메모도"
창업자 구영배 대표 소재는 여전히 깜깜…한국에 있는지 확인되지 않아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위메프에서 2천명 내외의 고객이 밤샘 끝에 여행상품 결제 대금을 환불해간 것으로 파악됐다. 티몬도 오늘 일찍 문을 열고 고객의 구매 대금 환불에 나서고 있다.
26일 오전 8시 기준으로 위메프 본사 현장에서 환불받은 누적 인원은 약 2천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전날 오후 9시까지 1천400여명이 환불을 받은 것으로 집계됐으나 밤새 수백명이 추가로 돈을 받아갔다.
위메프는 이틀 전부터 본사에 몰린 고객들을 상대로 현장 환불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수기로 고객 정보를 받아 계좌에 입금하는 방식으로 시작해 속도가 다소 더뎠으나 전날 오전 10시부터 QR코드로 고객 정보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바꿔 전산 처리 속도가 빨라졌다. 현재 위메프 본사에는 환불받은 다수 고객이 귀가하면서 한산한 상황이다.
전날 밤늦게 본사 사무실 점거 사태를 빚은 티몬도 이날 새벽부터 현장 고객에 대한 환불을 시작해 수십명이 환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티몬에서 환불받았다는 '인증샷'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티몬 본사는 현재 환불을 받으려는 고객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매우 혼잡하다. 다만, 지금도 고객센터나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사이트를 통한 환불 신청은 긴 대기 인원으로 여의찮은 상황이라 환불 지연 사태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