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삼성전자가 AI TV 중심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올해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
7일 삼성전자는 ▲글로벌경영협회(GMA) ▲한국생산성본부(KPC)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국표준협회(KSA) 등 4개 국내 주요 기관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석권했다고 밝혔다.
우선 삼성전자는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한 글로벌고객만족도 조사(GCSI)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TV 부문 20년 연속 1위 업적을 달성했다.
또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79점을 얻으며 공동 1위에 올랐다.
이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27년 연속 TV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도 1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측은 “‘Neo QLED 8K’와 같은 프리미엄 제품에 ‘8K AI 업스케일링 Pro’와 ‘AI 모션 강화 Pro’ 같은 고도화된 AI 기술을 적용해 호평을 받았다”며 “특히 2024년형 ‘Neo QLED 8K’는 뛰어난 화질과 함께 사운드와 디자인이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미국 대형 시장조사기관인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가 발표한 자료에서도 84점을 기록하며 1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ACSI는 삼성이 오랜 기간 글로벌 TV 시장을 선도하며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전 세계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28.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