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엔씨소프트가 2023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402억원, 영업이익 353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0%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1.3% 줄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851억원, 아시아 874억원, 북미·유럽 314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63억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35%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2969억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M’ 1278억원, ‘리니지W’ 1028억원, ‘리니지2M’ 620억원, ‘블레이드 & 소울 2′는 43억원으로 집계됐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882억원이다. ‘리니지’ 243억원, ‘리니지2′ 230억원, ‘아이온’ 158억원, ‘블레이드 & 소울’ 58억원, ‘길드워2′ 192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다양한 장르의 신작 게임 4종을 개발 중이다. 2023년 하반기 ▲퍼즐게임 'PUZZUP: AMITOI(퍼즈업: 아미토이)' 론칭을 시작으로 ▲난투형 대전액션 '배틀 크러쉬' ▲수집형 RPG '블레이드 & 소울 S' ▲실시간 전략게임(RTS) '프로젝트G'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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