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엔씨소프트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23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9% 상승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293억원, 당기순이은 1187억원으로 각각 17%, 26% 증가했다.
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 20%, 영업이익 50%, 당기순이익 29% 감소한 수치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088억원, 아시아 1446억원, 북미·유럽 399억원이다. 북미·유럽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64%, 전 분기 대비 7% 증가했다. 로열티 매출은 360억원이다. 해외·로열티는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4752억원을 기록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W' 2236억원, '리니지M' 1412억원, '리니지2M' 962억원, '블레이드앤소울' 142억원이다.
PC온라인게임 매출은 '리니지' 257억원, '리니지2' 226억원, '아이온' 142억원, '블레이드앤소울' 61억원, '길드워2' 272억원이다.
'리니지M'은 5주년 업데이트 효과로 전 분기 대비 22%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길드워2'는 지난 2월 출시한 세 번째 확장팩 매출이 반영되며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하는 등 8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성장했다.
엔씨소프트는 'TL'(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프로젝트R'(배틀로얄), '프로젝트M'(인터랙티브 무비), 'BSS'(수집형 역할수행게임) 등 다양한 장르 신작을 개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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