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신한금융그룹이 디지털 분야 역량 강화와 ESG경영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2일 신한금융은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그룹 창립 20주년을 맞아 세계경제연구원과 함께 ‘ESG-디지털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콘퍼런스의 주제는 포스트 펜데믹 시대의 대항해 : ESG경영과 디지털 융합을 넘어’로 국내외 ESG-디지털 분야의 석학들과 글로벌 기업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했다.
먼저 조용병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혁신 속도는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해 인해 더욱 빨라질 것이며 그 변화의 중심에 ‘ESG’와 ‘디지털’이 있다고 생각한다. ESG는 성장의 의미를 완전히 바꿔놨고 앞으로는 사회적 가치를 지키는 모습이 기업을 평가하는 중요한 가치로 인식될 것이며 디지털은 이런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신한도 기업의 철학을 ESG 중심으로 전환해, 국가적 전환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콘퍼런스에 참석한 고승범 금융위원회 위원장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 역시 축사를 통해 ESG와 디지털 분야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콘퍼런스를 통해 그룹의 새로운 ESG 브랜드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를 발표했다.
신한의 ESG 가치 기준을 ‘이것이 옳은 일(Right Thing)인가?’로 정하고, ESG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더 나은 미래인 ‘Wonderful World’를 만들기 위해 신한이 고객과 함께 하겠다는 의지(Do)를 슬로건에 담았다.
신한금융은 ESG 브랜드 슬로건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그룹의 소셜미디어 브랜드 채널인 ‘기발한 프로덕션(대한민국의 기회를 발견하는 프로덕션)’ 통해 새로운 광고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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