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푸조가 25일(현지시간) 브랜드 미래 전동화 비전을 제시하는 ‘뉴 푸조 208’ 이미지를 공개했다.
푸조 208은 해치백 명가인 푸조의 브랜드 철학과 기술, 그리고 감성이 집약된 소형 해치백 모델이다. 지난 2012년 글로벌 출시 이후 현재까지 175만여대가 판매되며 유럽 B 세그먼트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뉴 푸조 208은 7년 만의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로 전동화 파워트레인,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그리고 세그먼트 최고 수준의 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PSA그룹의 차세대 플랫폼은 CMP(Common Modular Platform)를 적용해 이전 플랫폼 대비 30kg 경량화됐다. 또 파워트레인의 최적화, 롤 저항 감소 및 공기 역학적 효율성을 개선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데 기여한다.
뉴 푸조 208의 핵심은 전동화 파워트레인의 적용이다. 100% 전력으로 구동되는 순수전기차 ‘뉴 푸조 e-208’은 50k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고출력 100kW, 최대토크 260Nm의 성능을 발휘한다.
1회 완충 시 국제표준시험장식 WLTP 기준으로 최대 340km, 유럽 NEDC 기준으로는 최대 45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11kW 규격의 월박스(Wall box) 충전기를 사용하면 5시간 15분, 7.4kW 사용 시에는 8시간에 완충할 수 있다. 100kW의 출력으로는 30분 이내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아울러 가솔린과 디젤 모델 라인업도 갖춘다. 엔진은 100마력과 130마력의 1.2 퓨어테크 가솔린 엔진 2종과 100마력의 1.5 BlueHDi 엔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솔린 엔진 모델에는 최신 EAT8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이밖에도 뉴 푸조 208의 디자인은 이전 모델보다 전장과 전폭을 늘려 보다 젊고 미래지향적으로 변화했다. 내부는 인체공학적 구조의 ‘아이콕핏(i-Cockpit)’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여기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중앙 유지 및 차선 이탈 방지 ▲자동 비상 브레이크 ▲운전자 주의 경고 ▲풀파크 어시스트 등 첨단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도 대거 적용됐다.
한편, 푸조는 내달 7일부터 개최되는 ‘2019 제네바모터쇼’에서 뉴 푸조 208을 세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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