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하이브리드 차량 ‘뉴 프리우스’. [사진=도요타코리아]](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190623/art_1559625071827_abe3f3.jpg)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도요타코리아는 새로워진 외관 디자인에 연비와 친환경성을 한층 높인 하이브리드 차량 ‘뉴 프리우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뉴 프리우스는 도요타의 혁신인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플랫폼을 바탕으로 ‘클린 앤 센슈얼(Clean & Sensual)’ 디자인 컨셉을 추가해 깔끔한 외관으로 변신했다.
특히 날렵한 이미지의 헤드램프와 볼륨감 있는 프론트 범퍼, 가로로 길게 뻗어있는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역동적이면서도 안정적인 차체를 강조한다.
공인연비는 복합 22.4km/ℓ, 도심 23.3km/ℓ, 고속도로 21.5km/ℓ 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68kg/km로 더 개선됐다.
또 코너링 시 가속 페달을 밟으면 발생하기 쉬운 언더스티어를 억제해 주는 액티브 코너링 어시스트(ACA)의 탑재, 가속 페달의 강성과 구조개선,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개선 등으로 조향성능도 더욱 향상됐다.
뉴 프리우스의 판매가격은 3273만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한편, 도요타코리아는 이번 뉴 프리우스 출시에 이어 오는 9월경에는 도요타의 예방 안전 패키지 TSS(Toyoota Safety Sense)가 기본 장착된 2020년형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4륜구동 시스템(E-Four)이 장착된 프리우스 AWD도 함께 선보인다.
2020년형 프리우스 2WD(TSS 장착)와 프리우스 AWD(TSS 및 E-Four 시스템 장착)의 판매가격은 각각 3378만원, 3694만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으로 예정하고 있다.
강대환 도요타코리아 전략기획부문 상무이사는 “뉴 프리우스는 세련된 디자인에 친환경성을 높여 에코를 중시한다”며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개성 있는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뉴 프리우스를 통해 토요타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인조이 유어 스타일(Enjoy Your Style)’을 마음껏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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