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지연 음악전문기자) 한국을 사랑하는 피아니스트 유키구라모토의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12월 25일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1951년 일본의 사이타마현 우라와시에서 태어난 유키구라모토는 그의 첫 앨범 <레이크 미스티 블루(Lake Misty Blue)>의 수록곡 ‘Lake luise’가 큰 히트를 치면서 성공적으로 데뷔하였다.
그는 특히 지난 1999년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개최된 첫 내한공연이 매진을 기록한 이후 매년 서울 공연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피아니스트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번 내한 연주는 JTBC슈퍼밴드의 우승자 첼리스트 홍진호와의 듀오 무대도 준비되어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홍진호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독일 뷔르츠부르크 국립음대에서 석사 및 최고 연주자 과정을 수석 졸업하였으며, 클래식 음악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로 첼로의 확장성을 시도하고 있는 첼리스트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유키구라모토의 명곡들을 피아노 솔로 연주로, 그리고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도 연주할 예정인데, 협연으로는 풍성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젊고 유연한 디토 오케스트라와 백윤학 지휘자가 함께 한다.
시즌에 맞는 크리스마스 캐롤도 준비하여 보다 풍성하고 감성이 넘치는 연말연시 연주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크리스마스 콘서트 -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 공연 티켓은 클럽발코니, 티켓링크, 인터파크티켓, 예술의 전당에서 예매 가능하다.
공연일정: 2024년 12월 25일(수) 오후 5시 장소: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주최: 크레디아 뮤직앤 아티스트 |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