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입스'는 첨단화된 수사기법 중의 하나인 프로파일링과 같이 기존 BC카드에서 보유하고 있던 빅데이터는 물론, 사회현상 전반에서 도출되는 소셜 빅데이터(Social BigData)까지 포함해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예를 들어 피규어 등을 자주 구매하는 30대 키덜트 족 분류 고객이 3~4월에 전체 소비를 줄이게 되면, 4월에 개봉하는 인기 영화의 피규어 구매를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해당 피규어를 구매할 수 있는 가맹점 정보와 할인 정보들을 SMS 등을 통해 제공하게 되는 것이다.
BC카드 관계자는 "'아입스'는 6월부터 본격적인 시스템 구축 작업이 시작된다"며 "BC카드는 한국 정보화 진흥원 등과 협업을 통해 오는 11월까지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입스'는 최근 한국 정보화 진흥원에서 진행한 '대한민국 5대 분야(제조, 금융, 에너지, 교통/물류, 유통) 빅데이터 사업' 공모전을 통해 금융분야에서 유일하게 공식 사업자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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