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보도자료 사진1] 하나카드, ‘위챗 페이먼트, 신라면세점 O2O서비스’ 출시.jpg](http://tfnews.co.kr/data/photos/2015/07/6330853555599e3391a35598bd9713a0.jpg)
‘위챗 페이먼트’는 중국 내에서 편의점, 택시요금, 공공요금 등 소액결제는 물론 까르푸와 같은 쇼핑 분야에서도 사용 가능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다.
‘위챗 페이먼트’ 계정에 선불금액을 충전한 중국 관광객이 스마트폰에서 ‘위챗 페이먼트’ 앱을 구동하고 생성되는 바코드를 이용해 국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것이다.
하나카드는 중국인 국내소비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면세점을 시작으로 요우커들이 자주 찾는 업종대상 ‘위챗 페이먼트’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백화점, 호텔, 병원, 의류, 편의점 업종의 주요 브랜드를 중심으로 결제 가맹점 추가 편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이달 중으로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에서 위챗 페이먼트 결제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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