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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오는 9월 소비자들이 보험 상품을 직접 비교·검색하고 인터넷상에서 가입도 할 수 있는 보험 슈퍼마켓을 출범시킬 예정이다.
보험 슈퍼마켓은 일종의 인터넷 보험 쇼핑몰로,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함께 판매하게 된다. 이 사이트에서 상품 가입 버튼을 누르면 해당 회사 홈페이지로 연결돼 공인인증서 등을 활용해 바로 가입할 수 있는 것.
금융위는 시행 초기에는 비교적 상품구조가 단순하고 거래 금액이 크지 않은 자동차, 실손의료, 저축성 보험으로 판매 대상을 한정할 예정이다.
보험 계약금이 크고 구조가 복잡한 생명보험 상품은 설계사의 설명을 들어야 불완전 판매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러한 보험 슈퍼마켓에서 구입한 상품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서 일괄 관리하게 된다.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는 예·적금, 펀드, 연금, 보험 등 개별적으로 투자하는 금융상품을 하나의 계좌에 넣고 일정 기간 보유하면서 발생한 소득에 대해 일정 금액까지 비과세 혜택을 주는 상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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