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옥정수 기자) KB국민카드(사장 김덕수)는 자사 체크카드가 대학생 1천4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결과는 ‘한국대학신문’이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인 1천412명의 대학생 평가단을 대상으로 실시한 체크카드 등 45개 부문에 대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 따른 것이다.
이번 조사 결과 ‘KB국민 체크카드’에 대한 대학생 선호도는 2위 브랜드 대비 7% 포인트 가량 높았고, 특히 여학생(30.4%)의 선호도가 남학생(25.1%) 보다 높게 나타났다.
학년별로는 △4학년(30%) △2학년(28.4%) △3학년(27.9%) △1학년(27.8)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으며, 전공별 선호도는 △예체능 32.9% △자연공학 30.6% △인문사회 27.7%를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전라/제주권 38.2%에 이어 △경상권 31.6% △충청권29.3% △수도권 26.9% △강원권 18.8% 순으로 ‘KB국민 체크카드’를 선호도 1위 브랜드로 꼽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다 많은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1등 체크카드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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