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박가람 기자) 개그맨 허경환의 닭가슴살 브랜드 허닭이 2일 신임 본부장으로 쿠팡 대표 직속 리테일 TF 멤버이자 롯데 하이마트 홈인테리어파트 총괄 매니저인 권오준 본부장을 영입했다.
온라인 사업 총괄을 맡게 된 권오준 본부장은 쿠팡 입사 초기 전국 로컬 부분 매출 1위에 기여했으며, 큐레이션 및 대표 직속 Retail 팀에서 로켓 배송 전 카테고리 SKU와 셀렉션(Selection) 확장을 맡은 전문가다.
또한 롯데 하이마트 온라인 부문 파트를 총괄하며 대형 쇼핑몰의 카테고리 편성과 구성에 풍부한 경험이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인사를 통해 그간 소홀했던 외부 쇼핑몰 채널에 대한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신임 본부장의 카테고리 편성과 기획 경험을 반영하고 쇼핑몰 확장을 통해 온라인 사업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고객에 대한 편의성을 늘리고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여 건강 및 다이어트, 기능성 식품 사업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판단에서다.
허닭은 다이어트 및 건강에 특화된 20만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광고를 통한 단순한 회원 수 확보가 아닌 순수 충성도가 높은 단골 구매층과 재구매 회원들이 많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건강에 특화된 고객층이 두터운 만큼 단순 회원 수가 아닌 충성도 면에서 경쟁사들과는 큰 차별화가 되어 있는 상태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허닭 김주형 공동대표는 “회사 성장 목표에 따라 적재적소에 적극적 인재 영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각 부분 유능한 인재들에 대한 영입을 통해 건강식 기능식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건강에 특화된 회사로 만들 계획”이라 말했다.
한편, 허닭은 지난해 쿠팡 로켓 배송 카테고리 닭가슴살 부문 판매량 1위를 한 데 이어 4월 티몬과 라이브 온을 통한 전략적 판매, 위메프와는 위메프데이 행사를 진행하는 등 각 쇼핑 채널별 특화 전략으로 올 1월부터 4월까지 전년 대비 300% 가까운 매출 신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