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전국 주유소 휘발유와 경유의 주간 평균 가격이 7주 연속으로 동반 하락했다. 29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3월 넷째 주(23∼27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직전 주 대비 L당 11.8원 내린 1천669.8원이었다. 가격이 가장 높은 제주도는 직전 주보다 1.7원 하락한 평균 1천744.5원, 가격이 가장 낮은 대구는 12.7원 하락한 1천634.5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상표별 가격은 SK에너지 주유소가 L당 평균 1천679.5원으로 가장 높았고, 알뜰주유소가 1천645.8원으로 가장 낮았다. 경유 평균 판매 가격은 전주 대비 11.3원 낮은 1천536.3원을 기록했다. 이번 주 국제유가는 백악관의 베네수엘라 석유 수입국에 대한 관세 부과 발표와 미국 주간 원유 재고의 감소 등으로 상승했다. 수입 원유 가격 기준인 두바이유는 직전 주보다 1.6달러 오른 74.4달러였다. 국제 휘발유 가격은 2.0달러 오른 81.8달러, 국제 자동차용 경유는 1.5달러 오른 87.4달러로 집계됐다. 국제유가 변동은 통상 2∼3주가량 차이를 두고 국내 주유소 가격에 반영된다. 대한석유협회 관계자는 "최근 2주간 국제유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피너츠(PEANUTS™)와 손잡고 기획한 스누피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에 초대했다. 전 세계 스타벅스에서 동시 진행 이번 프로모션은 스타벅스와 피너츠의 핵심 이념인 ‘친절함으로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전한다’에서 영감을 받아 친절, 커피, 커뮤니티를 메인 테마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친절한 모습을 강조한 스누피인 ‘조 카인드 스누피(Joe Kind Snoopy)’를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테마로 한 음료, 푸드, MD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한다. 일상의 작은 친절이 모여 모두가 더욱 행복한 세상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조 카인드 스누피 시리즈는 스타벅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스누피 협업 음료로 출시되는 ‘조 카인드 스누피 초코 카라멜 프라푸치노’는 바닐라와 초콜릿, 카라멜을 사용해 스누피의 흑백 색상을 강조한 음료로 상단에 조 카인드 스누피 초콜릿 사인판을 토핑으로 올려 포인트를 더했다. 푸드로는 진한 초콜릿 가나슈 풍미의 ‘스누피 마카롱’과 부드럽고 향긋한 바닐라 크림이 들어간 ‘찰리 브라운 마카롱’을 선보인다. 두 상품 모두 피너츠의 대표 캐릭터를 형상화해 컬래버레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청약시장의 미온적 분위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미분양 우려와 정세 불안 등 시장 내 불확실성이 해소되지 못하면서 공급 일정을 조율하는 단지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청약 경쟁률 하락과 미분양 증가 추세가 이어지며 건설사들이 신중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28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4월 첫째 주에는 전국 5개 단지 총 5782가구(일반분양 5185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주요 청약 단지는 경기 김포시 풍무동 ‘풍무역롯데캐슬시그니처’, 부산 강서구 강동동 ‘에코델타시티아테라’, 경북 포항시 대잠동 ‘힐스테이트더샵상생공원1단지’, 경남 창원시 여좌동 ‘창원메가시티자이&위브’ 등이다. 다음 주에는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 단지가 없다. 다만 건설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 주요 분양 단지 롯데건설은 경기 김포시 풍무동 30-1번지 일원에서 '풍무역롯데캐슬시그니처’를 4월 1일 분양한다. 지하 4층지상 최고 28층, 9개동, 전용면적 65~84㎡, 총 7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해당 단지는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이 근거리에 위치하며, 환승을 통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28일 열린 첫 정기 주주총회에서 최근 잇따른 논란과 관련해 주주들 앞에서 공식 사과했다.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스페이스쉐어 강남역센터에서 진행된 더본코리아 제31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백 대표는 넥타이를 매지 않은 짙은 남색 정장 차림으로 참석해 굳은 표정으로 고개를 숙이며 사과의 뜻을 밝혔다. 백 대표는 “창립 이래 최고의 호실적을 기록했음에도 최근 불거진 원산지 표기 문제 등으로 주주 여러분께 큰 걱정과 실망을 안겨드려 깊이 사과드린다”며 “경영자로서 더욱 철저하게 관리하지 못한 점을 뼈저리게 반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일을 계기로 회사 내부 시스템을 원점에서부터 철저히 재점검하고 있다”며 “원산지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외부 전문가와의 협력을 통해 투명성을 높이며, 실효적인 내부 감시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백 대표는 또한 고객의 신뢰 회복을 위한 구체적 계획으로 “원산지 공개 시스템을 도입하고 메뉴와 서비스 개선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하면서 “주주들과의 소통도 한층 강화해 정기적인 경과보고를 통해 개선 방안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총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국내 유가공 리딩기업 중 하나인 빙그레가 지난 6일,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딥앤로우(Deep&Low)’ 론칭에 이어 ‘더단백 워터프로틴 복숭아’와 과채 드링킹 요거트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성장행보를 가속화하고 있다. 과연 이들 제품이 지난해 창사 최대실적을 일궈낸 빙그레의 또 다른 스테디셀러로 등극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빙그레에 따르면 먼저 ‘딥앤로우’는 ‘맛은 깊게 당은 낮게’라는 콘셉트로 당 함량을 줄이고도 아이스크림의 풍부한 맛을 깊게 느낄 수 있는 의미를 담은 저당 브랜드다. 알룰로스를 활용해 제품 100g당 5g 이하 당으로 설계해 부담 없이 아이스크림을 섭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첫 신제품은 아이스밀크바 2종(크런치초코바, 크런치커피바)으로, 딥앤로우 ‘크런치초코바’와 ‘크런치커피바’ 1개당 당 함량은 2.4g, 칼로리는 각각 153kcal, 159kcal에 불과하다. 아이스크림 겉면에 초코와 견과류가 코팅되어 달콤함과 바삭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빙그레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딥앤로우’의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로우스펙 아이스크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달 말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국토교통부가 해외 건설 누적 수주 1조 달러 달성을 이어가기 위한 첫 행보로 필리핀과 베트남을 방문해 인프라 협력 강화를 위한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박상우 장관이 이끄는 수주지원단은 28일부터 4월 1일까지 3박 5일간 필리핀과 베트남을 순방하며 아시아개발은행(ADB)과의 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베트남 북남 고속철도 사업 논의, 현지 인프라 프로젝트 점검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박 장관은 먼저 28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아시아개발은행(ADB) 칸다 마사토 총재와 만나 인프라 개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 이번 협약에는 공동사업 추진, 전문 인력 교류, 정례 워크숍 개최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또 비벤시오 디존 필리핀 교통부 장관과의 회담을 통해 마닐라 메트로 7호선 운영·유지보수 계약 및 마닐라 국제공항 개발·운영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필리핀 남부통근철도 남측 구간 건설 현장을 방문해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현지에서 활동 중인 한국 기업들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박 장관은 이어 베트남 하노이로 이동, 쩐 홍 민 베트남 건설부 장관과 만나 베트남 북남 고속철도 사업 협력 MOU를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대한주택건설협회가 발표한 ‘2025년 4월 주택분양계획’에 따르면, 8개 중견 주택업체가 10개 사업장에서 총 4390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 3월(6307세대) 대비 1917세대(30%) 감소한 수치이며, 전년 동월(7605세대) 대비 3215세대(4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수도권에서는 총 2814세대가 공급될 예정으로, 지난 3월(2102세대) 대비 712세대(34%) 증가했다. 반면, 기타 지역에서는 1576세대가 공급될 예정으로, 전월(4205세대) 대비 2629세대(63%) 감소했다. 지역별 공급 현황은 ▲서울 268세대 ▲인천 1453세대 ▲경기 1093세대 ▲부산 419세대 ▲대전 998세대 ▲제주 159세대다. 반면, 대구, 광주, 울산, 세종을 비롯한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에서는 이번 달 분양계획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넷마블이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에 신규 레이드 ‘마녀의 성’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마녀의 성’은 불의 마녀 ‘라티나’가 지키고 있는 신규 레이드로, 이용자들은 그룹을 형성해 도전할 수 있다. 레이드 참여 시 전용 의상과 특별한 무기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으며, 불 속성 레이드에 대비해 물 속성 이마젠 ‘아르미’ 픽업 이벤트도 진행된다. 레이드를 최초 클리어하면 ‘마녀의 성! 최초 클리어’ 이벤트를 통해 ‘최초 달성’ 칭호를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서버의 모든 이용자에게 1000 다이아가 지급된다. 이외에도 수정구·장신구 등 장비 2종의 고대석 각인을 34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는 ‘따스한 봄날 고대석 각인 지원 페스타’ 이벤트가 4월 24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된다. 또한, ‘스페셜 EXP 필드’ 이벤트를 통해 사가르타 지역에서 사냥하면 추가 경험치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이마젠 원정대 시즌5’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매번 새롭게 구성되는 원정대 맵에서 보유한 이마젠을 활용해 공격대를 편성하고, PVE 이마젠 부대와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시즌5에서는
(조세금융신문=최주현 기자) 서울시는 28일 노후 저층주택 거주자를 위한 '안심 집수리 보조사업'에 참여할 가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서울시 전역의 10년 이상 된 저층주택 중 중위소득 이하인 주거 취약가구가 거주하는 주택, 반지하 주택, 불법건축물 기준이 해소(양성화)된 옥탑방,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 내 20년 이상 된 주택 등이다. 주거 취약가구가 거주하는 주택은 공사비의 80%(최대 1천200만원), 반지하 주택은 공사비의 50%(최대 600만원), 옥탑방 또는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 내 주택은 공사비의 50%(최대 1천200만원)까지 집수리 보조금을 지원한다. 시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주거 취약가구에 안심 집수리 보조금을 우선 지원하고, 그 외 신청자는 주택 노후도와 지원 필요성 등을 고려해 서울시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을 확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세입자가 있는 주택의 경우에는 임차료 상생 협약서 체결과 4년 동안 임차료 동결 및 거주기간 보장을 조건으로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가구는 주택이 소재한 자치구에 구비서류를 갖춰 4월 21일부터 5월 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공고문과 신청서 양식은 서울시 또는 집수리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최근 배달앱 비용 급증으로 외식업계에서 배달 가격과 매장 가격을 차등화하는 업체가 확산되는 가운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이하 협회)가 ‘이중가격제’를 ‘배달앱 전용가격제’로 대체하여 사용해 줄 것을 제안하고 나섰다. 27일 협회는 “현재 외식업계는 독과점 배달 플랫폼들의 무료배달 비용 전가와 추가광고 유도로 주문가격의 30~40%가 배달앱에 지출되고 있다”면서 “이에 업계에서는 어쩔 수 없이 배달 주문에만 비용의 일부를 반영한 가격을 별도로 책정하는 곳들이 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협회는 “소비침체와 비용인상으로 가뜩이나 어려운데 배달앱 비용마저 늘고 있으니 업계에서는 다른 방법이 없는 상황인데, ‘이중가격제’라는 용어로 이러한 방식이 우회적인 가격인상 또는 수익 창출로 비춰지는 분위기”라고 하면서 “업계가 외식물가 인상의 주범이라는 오해를 풀고 대상과 원인을 명확히 할 수 있도록 ‘배달앱 전용가격제’라는 용어를 제안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협회는 “‘이중가격제’를 ‘배달앱 전용가격제’로 대체하여 수수방관하는 배달 플랫폼들에게 물가인상의 책임이 있다는 것을 전국민이 명확히 알아 주시기를 바란다”면서 “배달 플랫폼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