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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 제2금융

현대카드 "PLCC 전략 성공에 본인 회원 1천만명 돌파"

 

(조세금융신문=최주현 기자) 현대카드 본인 회원이 1천만명을 돌파했다.

28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회원 수는 2018년 783만명에서 이듬해 878만명으로 증가한 데 이어, 작년에 939만명에서 올해 지난달 말 기준 1천7만명으로 1천만명을 넘었다.

현대카드는 이같은 고성장의 배경으로 '상업자 전용 신용카드(PLCC)' 전략의 성공을 우선으로 꼽았다.

현대카드는 2015년 이마트와 함께 국내에 처음 PLCC를 선보인 이래 전통의 유통 '강자'로부터 MZ세대가 애용하는 모빌리티, 패션, 포털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현대카드 PLCC 회원은 2018년 83만명에서 4년 만에 320만명으로 늘어났다. 4년 전보다 280% 넘게 늘어난 수치다. 현대카드 PLCC 회원 비율은 4년 전 11%에서 32%로 확대됐다.

또 상품과 디지털 서비스의 강화로 신규 유입은 물론 기존 고객의 이용성 증대 및 충성도 강화에 기여했다고 현대카드는 분석했다.

현대카드는 "회원의 월평균 사용액은 97만원으로 업계 최고 수준이며 탈회율은 국내 주요 카드사 가운데 가장 낮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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