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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 제2금융

하나카드, ‘하나멤버스→하나머니’ 리브랜딩…효과는?

디지털머니 서비스 확대 차원
원큐페이 연계 원터치결제도 선보여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하나카드가 하나금융그룹의 통합멤버십 플랫폼인 하나멤버스를 ‘하나머니’로 새롭게 리브랜딩하여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하나멤버스는 하나금융 고객의 로열티 프로그램 역할에 그쳤다면, 새로 변경된 ‘하나머니’는 하나금융 고객뿐만 아니라 디지털머니 기반으로 모든 고객들에게 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로 재탄생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카드는 먼저 하나머니를 통해 여행‧건강‧쇼핑 등 생활밀접서비스 중심의 컨텐츠 제휴를 확대할 예정이며, 급속히 발전하는 가상화폐시장과의 연계를 통한 디지털머니 비즈니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코로나 여파로 잠재돼 있던 지구촌 시장을 겨냥해 외화 하나머니 기반의 모바일 결제‧간편 환전‧해외송금‧ATM출금 등 다양한 해외특화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하나카드는 아울러 국내외에서 활성화 되고 있는 모바일 매장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원큐페이’ 연계한 원터치결제를 이번 개편 때 선보였다.

 

하나카드는 이번 개편 이후에도 손님의 다양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듣고 즉시 반영할 수 있는 상시 개편 체제로 운영하며, 하나머니 앱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지속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단계적 업데이트를 통해 하나머니 결제와 송금,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해외여행‧해외직구‧투자‧재태크‧선물하기 중심으로 컨텐츠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올 상반기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의 핵심 금융 서비스들의 연동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글로벌 여행 수요를 겨냥한 글로벌 특화 서비스들도 추가해 컨텐츠를 지속 보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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