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조세금융신문과 인공지능기술 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작성된 기사입니다.
나스미디어는 2023년 매출액 1468억원과 영업이익 20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매출은 -3.7%, 영업이익은 -37.9% 각각 하락했다. 이 회사의 매출액 증감률과 영업이익 증감률은 각각 코스닥 하위 44%, 하위 39%에 해당된다.
[그래프]나스미디어 연간 실적 추이
사업의 성장세가 주춤함에 따라 법인세 납부액도 감소하고 있다. 나스미디어의 지난해 법인세 납부액은 42억원으로 2022년 71억원보다 -29억원(-40.8%) 감소했다. 이는 실적 감소에 따라 당기순이익도 줄었기 때문이며, 법인세 유효세율(법인세비용/법인세차감전순이익)은 19.2%를 기록했다.
나스미디어의 지난 3년 동안 법인세 납부액 추이를 보면 각각 89억원, 71억원, 42억원으로 매년 감소하고 있다.
[표]나스미디어 법인세 납부 추이
한편, 지난 9월 10일 이화정 NH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나스미디어에 대해 "넷플릭스 대행 독점, 구글 파트너십 기반 SSP 및 AI 고도화를 통한 플랫폼 강화 등 중장기 동력 갖춘 사업자. 향후 업황 개선 시 경쟁사 대비 탄력적인 성장이 기대되며, 배당 매력도 유효. 투자의견 Buy 유지"라고 분석하며 목표가 22,000원, 투자의견 'BUY'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