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오메가3는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뿐만 아니라 수험생 영양제, 부모님 선물용 영양제 등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소비하고 있다. 혈액 속에 있는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 혈압정상수치 유지를 돕는 오메가3효능이 알려지며 온 가족이 함께 먹는 영양제로 찾는 가정도 늘고 있다.
식약처 기준 일일 섭취권장량은 500~2000mg이다. 이는 식품만으로 채울 수 없는 양이기 때문에 영양제를 통해 부족한 양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효과를 지나치게 기대해 공복에 다량 섭취하면 위산역류, 구토, 설사 등 오메가3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반드시 오메가3 복용법을 확인하여 올바르게 복용해야 한다.
유유제약의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최신기술 적용의 rTG 오메가3 제품이다. rTG형태의 오메가3는 체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높고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은 매우 낮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독일 KD Pharma사의 독자적인 기술인 저온초임계추출법을 사용하여 원료를 추출하였다. 저온초임계추출이란 50도 미만의 저온에서 이산화탄소를 사용해 원료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오메가3의 산패를 예방할 수 있으며 안정성이 높다.
해당 제품은 소형어종인 엔초비에서 원료를 추출한다. 생선기름에서 추출하는 지방산의 경우, 사용된 어류의 품종에 따라 중금속 및 해양 유해물질 노출도가 다르다.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오메가3 영양제를 고르고 싶다면 해양 먹이사슬 최하단에 위치한 소형어종을 원료로 사용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이 밖에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자연에서 추출한 식물성 연질캡슐을 사용하여 복용 시에 자극이 없기 때문에 위장이 약하거나 소화력이 떨어지는 사람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레몬 추출 오일을 첨가하여 오메가3 특유의 비린 맛과 향이 없고 소형캡슐로 제조되어 목 넘김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건강기능식품 이력추적관리 시스템 적용으로 제품과 관련한 모든 정보들이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다. 더불어 PTP 개별 포장으로 위생성과 휴대성을 높였다.
출시 직후부터 지금까지 높은 구매율과 재구매율을 자랑하는 유유제약의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비슷한 이름의 유사 영양제들이 잇따라 시중에 출시되고 있으니 제품 구매 시 정확한 제품명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