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명우 기자) 업무 역량 향상을 위해, 또 다른 제2의 삶을 위해 각종 미래유망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자격증 역시 세분화되어 전문성을 심화해 실무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하도록 커리큘럼을 강화하는 추세다.
이 같은 시대변화에 맞춰 열린교육을 표방하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꿈을 돕는 무료교육을 모토로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증 취득 및 미래유망자격증 60종을 선정해 무료수강생을 모집하며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대 6주라는 짧은 시간 내에 취득이 가능한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무료자격증 수강과정은 30~50만원대의 유료수강 온라인 강의 과정을 무료로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강료, 교재, 시험응시료까지 폭넓은 지원으로 시간과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다양한 대상자들에게 인기자격증 과정들 중 최대 3개 자격증 취득까지 무료수강을 지원하며 좀 더 쉽고 효율적인 온라인 교육 시스템으로 지원되는 미래유망자격증의 종류는 캘리그라피자격증, 코딩자격증 등으로 방과후학교 활성화 정책으로 더욱 유망해진 전문가 자격증 과정들이다.
아동요리지도사는 스스로 직접 요리를 만들며 오감체험의 통합적 두뇌활동과 자유로운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아동요리교육에 대한 프로그램 개발, 적용, 평가를 진행하는 전문가이며, 방과 후 수업 및 문화센터에서는 현재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이 인기가 있다.
또한, 코딩자격증 역시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코딩교육을 의무화하면서 미리 코딩교육을 대비하고 어린 학생들부터 대학생, 취업준비생 그리고 직장인들까지 개개인의 수준과 공부 목적에 맞추어 교육 받는 것이 가능하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관계자는 “학교안전지도사를 비롯해 방과후지도사는 현 정부의 육아와 보육 정책의 국가정책에 따라 관련 교사의 수요가 매우 부족한 실정으로 아동요리지도사, 코딩자격증, 캘리그라피자격증 등 관련 전문 자격증을 연계해 취득하는 것이 유리하며 비전 또한 밝다“고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