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명우 기자) 외부온도와 내부온도의 차이가 급격히 나는 계절에는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워 감기, 호흡기 질환, 각종 증후군이 생길 수 있으므로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급격한 기온의 변화는 우리 몸에서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데 이 과정에서 신체 대사 기능이 떨어지고 면역 세포에 관여하는 에너지가 부족해져 면역기능이 약화될 수 있다.
부족한 영양분을 채우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알로에를 손에 꼽을 수 있다.
알로에에 포함된 면역 다당체 아세만난(Acemannan)은 대식세포와 NK세포를 활성화시키며 면역을 담당하는 혈액 속의 백혈구, 혈소판 등 면역 담당 세포수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알로에가 피부 건강에만 도움을 준다는 기존의 상식과는 다르게 알로에는 장내 균총 개선, 대변의 수분 보유력 향상, 위의 산도 감소 및 소화기 염증의 유의적 개선 등 유산균만큼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김정문알로에 관계자는 “알로에의 3대 기능성은 현재 건강기능식품에서 소비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면역력 증진, 장 건강, 피부 건강과 직결된 것이 특징이다. 알로에가 국민 건강 식품으로 각광받는 것도 3대 기능성 덕분이다”라고 전했다.
김정문알로에(대표 최연매)의 ‘THE알로에프라임 알로에겔’은 물 빠짐이 좋고 햇살이 풍부한 청정 제주에서 재배한 3년생 알로에를 채취 후 6시간만에 바로 제조해 알로에의 유효 성분을 고스란히 담은 제품이다. 알로에 성분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박피착즙 방식으로 제조, 일반적인 분말희석식과 차별화했다.
김정문알로에의 ‘슈퍼그린베라’ 또한 3년생 알로에를 동결건조하여 200배 농축, 분말화한 제품으로 청정제주재배, 동결건조, 포장에 걸친 트리플 J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알로에겔 농축 제품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