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7 (목)

  • 구름많음동두천 25.5℃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selfie 2 waifu'...AI가 만든 당신의 이미지는?

 

(조세금융신문=고은선 기자) 'selfie 2 waifu' 사이트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가 되고 있다.

 

'selfie 2 waifu'는 SNS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자신의 셀카를 업로드하면 애니메이션 주인공처럼 바꿔주는 사이트로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사이트는 AI가 자동으로 사진을 인식하면서 일본 애니메이션 같은 화풍으로 바꿔준다.

 

'selfie 2 waifu' 사이트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고 싶다면 우선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다.

 

이후 'Take A Selfie'를 누르면 직접 사진을 찍어서 올릴 수 있고, 'Upload Photo'를 누르면 자신의 사진을 직접 올릴 수 있다.

 

몇 초 정도 기다리면 원본의 사진에 있는 얼굴을 정확히 인식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애니메이션 이미지가 탄생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시론] 서울시 행정사무 민간위탁 조례 개정 논란에 대하여
(조세금융신문=이동기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장) 서울시의회는 지난 3월 7일 개최된 본회의에서 서울시 민간위탁사업비 ‘결산서 검사’를 ‘회계감사’로 되돌리는 조례개정안을 직권상정해서 처리하였다. 이로 인해 회계사와 함께 세무사도 할 수 있게 되었던 서울시 민간위탁사업비 결산서 검사가 회계감사를 할 수 있는 회계사만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세무사도 결산서 검사를 할 수 있도록 개정되기 전의 당초 ‘서울시 행정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민간위탁조례”)’에서는 수탁기관이 작성한 결산서를 서울시장이 지정한 회계사나 회계법인 등의 회계감사를 받도록 하고 있었는데, 서울시의회가 이 제도를 민간위탁사업비에 대한 집행 및 정산이 제대로 되었는지 검증하는 사업비 정산 검사를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하면서 수탁기관의 불편과 비용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회계감사’를 ‘결산서 검사’로 바꾸고 회계사뿐만 아니라 세무사도 결산서 검사를 수행할 수 있도록 2021년 12월 22일자로 조례를 개정했었다. 이렇게 개정된 조례에 대해 금융위원회에서 민간위탁사업비 결산서 검사는 공인회계사법상의 회계사 고유직무인 회계에 관한 ‘감사 및 증명’에 해당하는 것으로 봐서 개정 조례에 대한 재의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