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한국투자증권이 다양한 연금자산에 대한 이해와 투자활용을 돕기 위한 연금생활백서 ‘연금저축계좌로 재테크하기’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연금저축계좌로 재테크하기’는 제1장 연금저축계좌에 대한 이해와 가입, 제2장 가입자 성향에 맞는 다양한 상품 활용 및 효율적 운용 방법, 제3장 인출에 따른 과세와 절세 방법에 대해 투자자가 이해하기 쉽게 자세히 설명됐다.
이 책은 한국투자증권 은퇴설계연구소가 은퇴설계와 관련된 종합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실현 가능한 은퇴설계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작성됐다. 지난해부터 정기적으로 발간하고 있는 연금생활백서의 일환으로, 국민연금편과 퇴직연금편에 이은 세 번째 시리즈이다.
강성모 은퇴설계연구소장은 “이번 안내서를 통해 가입에서부터 적립금의 운용, 절세를 위한 인출에 이르기까지 가입자들이 연금저축계좌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하여 노후자금을 늘려 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연금저축계좌로 재테크하기’를 포함한 연금생활백서 시리즈는 한국투자증권 은퇴컨설팅 홈페이지(www.truefriend.com/rtplan/)를 통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은퇴설계연구소(02-3276-4482)로 문의하면 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