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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로

CJ씨푸드, 거래량 강세... 주가는 -3.27% 하락

※ 이 기사는 조세금융신문과 인공지능기술 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작성된 기사입니다.

(조세금융신문=TF로보 기자) CJ그룹 계열의 수산물 식품 제조 전문업체인 CJ씨푸드[011150]는 25일 오후 2시 59분 현재 전날보다 -3.27% 하락한 311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CJ씨푸드의 거래량은 최근 5거래일 거래량의 최고치를 경신한 상태다.

CJ씨푸드의 2021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8.8% 늘어난 1621억원이고, 영업이익 또한 전년대비 13.6% 늘어난 45억원을 기록했다. 이 회사의 매출액 증감률과 영업이익 증감률은 각각 코스피 하위 38%, 하위 46%에 해당된다.

[그래프]CJ씨푸드 연간 실적 추이


CJ씨푸드의 지난해 법인세 납부액은 5억원으로 2020년 11억원보다 -6억원(-54.5%) 감소했고, 법인세 유효세율(법인세비용/법인세차감전순이익)은 18.5%를 기록했다. 이는 회계 수치상으로만 봤을 때 순이익의 10% 이상을 세금으로 납부한 셈이다.

CJ씨푸드의 지난 3년 동안 법인세 납부액 추이를 보면 2020년에는 증가했으나, 작년에는 5억원으로 크게 감소했다.

[표]CJ씨푸드 법인세 납부 추이


한편, CJ씨푸드는 최근에 아래와 같이 공시를 발표한 바 있다.
 - 12/28 상품거래계약 1,472억원 (매출액대비 90.8 %)

















[인터뷰] 황성필 변리사가 만난 스타트업 9편 - “비디오몬스터”의 전동혁 대표
(조세금융신문=황성필 변리사) 인간에게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신의 창작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진화시킨다. 창작, 공유를 통한 인간의 연대 욕구도 충족된다. 이러한 욕구의 충족은 매체(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발전을 부추긴다. 고대의 벽화, 상형문자, 음악, 영화, 웹툰 그리고 틱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콘텐츠 내지 전달 매체가 된다. 매체는 기술의 발전을 떠나 논의할 수 없다. 웹3.0으로 대표되는 탈중앙화를 위한 시대정신(Zeitgeist)도 결국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UCC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프리챌과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로 기억된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따라서 자신이 기획한 영상을 창작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은 누구나 손쉬운 영상의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전달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었다. “비디오몬스터” 이야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제작에 획기적인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