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보도사진_알리안츠생명 모바일 전자서명 청약시스템 도입_20150615.jpg](http://tfnews.co.kr/data/photos/2015/06/6c1d674394235e259833520cfd856b1b.jpg)
이 시스템 개설로 어드바이저(설계사)는 고객 등록, 적합성 진단, 재무 및 가입 설계, 전자서명 청약, 초회보험료 입금까지 모든 보험 가입 과정을 현장에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보험 가입에 필요한 각종 증빙 서류는 태블릿 PC 내장 카메라로 촬영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자청약이 완료되면 전자서명동의서, 상품설명서, 청약서, 비교안내문, 약관 등을 즉시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고객조회, 전자도서관, 위치정보기반 서비스 등 다양한 어드바이저 영업활동 지원 기능도 탑재했다.
알리안츠생명 관계자는 “고객의 편의성과 함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강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면서 “모바일 전자서명 청약시스템은 그 첫 번째 단계”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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