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기반의 기존 사이버 창구를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사이버센터’로 업그레이드하고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센터’를 새롭게 오픈한 것.
‘알리안츠 사이버·모바일센터‘에서 제공하는 보험 서비스는 본인 정보 조회, 계약내용 확인, 변액보험 수익률 조회, 개인정보 변경, 펀드 변경 등 각종 지급 업무, 신계약 진행현황 조회, 나의 보장자산 알아보기 등이다.
우선 알리안츠생명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를 메인 화면 바탕에 타일형태로 배치했다. 고객이 직접 메인 화면을 자신만의 빠른 메뉴로 설정할 수 있으며, 고객의 사용이력을 토대로 가장 최근 이용한 메뉴는 다음 로그인시 자동으로 메인 화면에 배치되게 했다.
또 변액상품의 수익률 정보를 차트로 확인할 수 있게 했으며 펀드별 수익률 추이를 다양한 기간에 걸쳐 차트로 비교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모바일 푸시(스마트폰 알림) 기능을 제공해 고객들이 안내장을 받아보기 전에 미리 요약 사항을 확인하거나 생일 축하메시지 등을 받아 볼 수 있는 모바일 앱 ‘알리안츠 모바일센터’도 출시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