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2 (수)

  • 구름많음동두천 14.0℃
기상청 제공

[제58회 납세자의 날] 드림연세안과의원‧코리아테크노‧하나머티리얼즈㈜ 대통령표창 수상

[사진=안종명 기자]
▲ [사진=안종명 기자]

 

(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 최중곤 드림연세안과의원 대표, 송낙현 주식회사 코리아테크노 대표, 오경석 하나머티리얼즈㈜ 대표가 4일 오전 DDP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에서 개최된 ‘제58회 납세자의 날’ 훈·포장 전수식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최중곤 드림연세안과의원 대표 및 의원 직원들 [사진=국세청]
▲ 최중곤 드림연세안과의원 대표 및 의원 직원들 [사진=국세청]

 

드림연세안과의원은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등 지역 의료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과 불우이웃 등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활동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하여 더불어 나누는 삶을 실천하면서 성실히 납세의무를 통해 국가재정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코리아테크노 임직원들 [사진=국세청]
▲ 코리아테크노 임직원들 [사진=국세청]

 

코리아테크노는 1995년 설립 이래 반도체장비 및 약액 농도계와 브러시 시장에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우수한 대응력과 높은 기술력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발전하는 강소 기업이다.

 

오경석 하나머티리얼즈㈜ 대표 [사진=국세청]
▲ 오경석 하나머티리얼즈㈜ 대표 [사진=국세청]

 

하나머티리얼즈㈜는 2007년 설립 이래 반도체장비 부품/소재 전문기업으로서 천안 및 아산 사업장에서 소재 생산부터 가공까지 일괄생산이 가능한 공정 구축을 통하여 반도체 기술 발전 및 국산화에 기여하고 있다. 지속적인 매출성장 및 흑자경영을 통해 성실납세와 고용창출을 실현하고 있다.

 

모범납세자 선정 기업은 국세청장 이상 표창자는 3년간, 지방국세청장·세무서장 표창자는 2년간 세무조사 유예가 적용되며, 징수유예·납기연장시 납세담보 완화, 전국세무관서 민원봉사실의 전용창구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김우일의 세상 돋보기] “성질이 고약하다”에서 본 리더의 그릇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국가, 지지체, 법인, 단체 가족 등 인간사회를 구성하는 요소들에는 CEO, 즉 조직의 장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 조직의 장이 유능하냐 무능하냐에 따라 그가 이끄는 조직은 백만대군을 가지고도 고구려의 소수 군사에 패한 당나라의 지리멸렬한 군사조직이 되기도 하고 임진왜란 시 10척의 배로 일본의 수백 척 왜선을 물리친 연전연승의 조선수군이 되기도 한다. 그만큼 조직의 장의 위치는 그가 가지는 재주와 기질에 따라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질 수밖에 없는 조직의 미래와 운명을 불가역적으로 결정하게 만든다. 필자는 우연히 물개영화를 보다 한 내레이션의 문구가 인상에 남았다. 관광객들에게 주의를 주는 멘트였는데, 물개가 얼굴은 귀엽게 생겼지만 성질이 고약해 쓰다듬지 말라는 말이었다. 여기서 ‘성질이 고약하다’는 어원의 출처를 캐보면 옛날 우리나라 최대의 성군이라 일컫는 조선의 세종대왕이 등장하게 된다. 한글을 창제하고 영토를 확장하고 장영실 같은 천민을 발굴해 과학 창달을 이뤄 당대에 태평 치세를 이룬 그에게 ‘성질이 고약하다’라는 어원의 출처가 등장하다니 뭔가 재밌는 일화와 후대들에게 시사하는 레슨이 있음은 분명해보였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