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7 (월)

  • 흐림서울 3.7℃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신세계그룹 "올해 대표 쇼핑 축제 '쓱데이' 열흘간 매출 목표 1조9천억원"

다음달 1∼10일 18개 계열사 총출동해 5회째 쓱데이 행사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신세계그룹은 24일 대표 쇼핑 축제 '2024 대한민국 쓱데이(11월1일∼10일)' 매출 목표를 1조9천억원으로 잡았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쓱데이 행사는 지난 2019년 기존 계열사별로 진행하던 행사를 하나로 묶어 규모와 혜택을 확대한 통합 행사 '쓱데이'로 처음 선보였다. 

 

2020년과 2021년에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온라인 행사를 강화해 쓱데이를 진행했고, 2022년에는 이태원 참사의 아픔을 나누고자 쓱데이 행사를 취소했다.

 

작년 쓱데이 행사에서는 3천200만명이 구매해 1조7천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1∼4회 쓱데이의 누적 매출은 3조8천600억원이다. 신세계그룹은 쓱데이 누적 매출의 절반에 해당하는 1조9천억원을 이번 쓱데이 매출 목표로 정했다.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 코엑스에서 SSG닷컴(쓱닷컴)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조선호텔 숙박권을 특가에 판매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그룹 간 시너지 덕으로 쓱데이가 대한민국 최대 쇼핑 축제로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분석했다.

 

또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가 가전·패션·화장품 등에 할인행사가 집중된 것과는 달리 쓱데이는 이마트를 필두로 한우와 계란 초저가 판매, 기저귀·칫솔 전 품목 원플러스원(1+1) 등 먹거리부터 생활용품까지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을 선보인다고 강조했다.

 

신세계그룹은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해 두 번의 주말을 포함할 수 있도록 올해 쓱데이를 작년보다 사흘 늘려 열흘(10일)로 만들었다.

 

쓱데이 행사는 첫 주말인 다음 달 1∼3일에는 이마트 중심으로 이뤄지고, 두 번째 주말인 8∼10일에는 백화점 중심의 특가 행사가 열린다.

 

SSG닷컴과 G마켓(지마켓) 등 이커머스 부문과 스타벅스, 신세계까사, 조선호텔 등 오프라인 부문은 모두 역대급 혜택의 행사를 준비했다.

 

신세계그룹은 "대한민국 유통 역사를 선도해온 신세계그룹은 '쓱데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모든 공간에서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즐거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그룹사의 역량을 총동원해 '국가대표 쇼핑축제'라는 말에 부족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김우일의 세상 돋보기] “성질이 고약하다”에서 본 리더의 그릇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국가, 지지체, 법인, 단체 가족 등 인간사회를 구성하는 요소들에는 CEO, 즉 조직의 장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 조직의 장이 유능하냐 무능하냐에 따라 그가 이끄는 조직은 백만대군을 가지고도 고구려의 소수 군사에 패한 당나라의 지리멸렬한 군사조직이 되기도 하고 임진왜란 시 10척의 배로 일본의 수백 척 왜선을 물리친 연전연승의 조선수군이 되기도 한다. 그만큼 조직의 장의 위치는 그가 가지는 재주와 기질에 따라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질 수밖에 없는 조직의 미래와 운명을 불가역적으로 결정하게 만든다. 필자는 우연히 물개영화를 보다 한 내레이션의 문구가 인상에 남았다. 관광객들에게 주의를 주는 멘트였는데, 물개가 얼굴은 귀엽게 생겼지만 성질이 고약해 쓰다듬지 말라는 말이었다. 여기서 ‘성질이 고약하다’는 어원의 출처를 캐보면 옛날 우리나라 최대의 성군이라 일컫는 조선의 세종대왕이 등장하게 된다. 한글을 창제하고 영토를 확장하고 장영실 같은 천민을 발굴해 과학 창달을 이뤄 당대에 태평 치세를 이룬 그에게 ‘성질이 고약하다’라는 어원의 출처가 등장하다니 뭔가 재밌는 일화와 후대들에게 시사하는 레슨이 있음은 분명해보였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