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유린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수험생 대상 업클래스 퀴즈 이벤트 ‘수고했UP’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수고했UP’ 이벤트는 두나무의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의 일환으로, 인생의 새로운 챕터를 시작하는 수험생들이 올바른 금융 습관을 갖고 현명한 자산 관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업클래스’는 올 초 두나무가 국민 디지털 자산 이해 증진을 목표로 론칭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자 보호’ 분야의 대표 프로젝트다.
이벤트는 수험생을 위한 ‘업클래스’ 교육 콘텐츠를 학습한 뒤 관련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콘텐츠는 ▲자취생을 위한 용돈·생활비 관리 ▲대학 생활 버킷리스트 달성을 위한 자산 분배 전략 ▲온라인 사기 예방법 등 대학 생활에 유용한 금융 정보로 구성됐다.
참여자는 학습 내용을 바탕으로 퀴즈를 풀며 자신의 이해도를 점검할 수 있고, 점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수험생을 위한 경품과 친구 초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는 업클래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2005년부터 2007년 사이 출생한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경석 두나무 대표는 “업클래스는 우리 사회 디지털 금융 리터러시를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수험생들이 이번 업클래스 콘텐츠와 ‘수고했UP’ 이벤트를 통해 금융 지식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한 디지털 자산 투자 문화 조성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