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조창용 기자) LG생활건강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매출이 5조원을 넘어선 건 이 번이 처음이다.
LG생활건강은 2015년 연간 실적을 보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9% 증가한 5조3285억원, 영업이익은 33.9% 증가한 6841억원, 당기순이익은 32.7% 증가한 4704억원을 기록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LG생활건강 측은 "메르스에도 화장품의 고성장과 생활용품, 음료의 안정적 성장으로 전사 매출이 사상 최초로 5조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아울러 "중국 현지에서도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며 "중국 내 Personal Care(헤어&바디케어)를 포함한 'Beauty & Personal Care' 매출이 전년 대비 51% 성장했다"고 밝혔다.
부문별로는 화장품 사업이 매출 2조4490억원, 영업이익 390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5.2%, 43.2% 증가했다.
후, 숨, 오휘 등 럭셔리(Luxury)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60% 성장했다. 수익성이 높은 럭셔리 화장품의 비중 확대로 화장품 사업의 영업이익률은 13.9%에서 15.9%로 전년 대비 2.0%포인트 개선됐다.
지난해 후는 중국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매출이 8000억원을 넘어섰다. 후의 성장세가 숨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빌리프는 미국 세포라에 출시된 뒤 85개 매장에 입점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면세점 매출은 메르스 뒤 빠르게 회복세를 보이며 전년 대비 112% 성장한 매출 6367억원을 달성했다. 해외 면세점 입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다.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 1조5971억원과 영업이익 185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6.3%, 16.1% 성장했다.
리엔, 오가니스트, 온:더바디 등 퍼스널케어(Personal Care) 브랜드의 높은 성장으로 영업이익률이 10.6%에서 11.6%로 전년대비 1.0%포인트 개선됐다. 시장점유율도 0.5%p 증가한 35.4%를 달성하여 1위 입지를 공고히 했다.
음료 사업은 매출은 1조2824억원, 영업이익 108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5.2%, 37.5% 증가했다.
탄산음료의 고성장으로 영업이익률은 8.4%를 기록해 전년 대비 2.0%포인트 개선됐다. 시장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0.8%포인트 증가한 29.7%를 달성했다.
한편 2015년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성장한 1조3287억원, 영업이익은 32.7% 증가한 147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42분기 연속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1분기를 제외하고 2005년 1분기 이후 43분기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1년 연속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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