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조창용 기자) 삼성그룹이 글로벌 광고대행사를 상대로 광고계열사인 제일기획의 지분 매각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져 계열사 전부 매각은 아닌것으로 나타났으나 일각에서는 여전히 이는 '자산정비 수순'이라는 해석이 우세하다.
제일기획은 어제 17일 지분 매각설과 관련한 조회 공시 요구에 대해 "주요 주주가 글로벌 에이전시들과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으나 아직 구체화한 바가 없다"고 공시했다.
앞서 오늘 오전 임대기 제일기획 사장은 사장단 회의에 참석하기 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매각설과 관련해 외신 등을 통해 계속 나온 얘기라며 "확인된 바 없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를 두고 회사 매각을 앞두고 제일기획이 본격적인 자산 정비 수순에 돌입한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업계에 삼성그룹이 전자와 금융을 제외한 나머지 사업을 정리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면서 매각설이 더욱 힘을 받는 분위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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