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명우 기자) 카타르항공이 ‘2019 세계 최고의 항공사’ 선정 기념 캠페인을 이달 1일부터 1개월간 전개한다.
카타르항공의 세계 최고 서비스를 경험하고자 하는 국내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는 왕복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권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되는 소셜미디어(SNS) 이벤트를 함께 선보인다.
카타르항공은 국제 항공서비스 평가기관 스카이트랙스가 주최하는 2019 월드 에어라인 어워드(2019 World Airline Awards)에서 '올해의 항공사’(Airline of The Year) 1위에 선정되어 2011년, 2012년, 2015년, 2017년에 이어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총 5회에 걸쳐 올해의 항공사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뿐만 아니라 3년 연속 ‘중동 최고의 항공사’, 4년 연속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에 선정되는 등, 특허를 받은 혁신적인 비지니스 클래스 'Q스위트(Qsuite)'에 힘입어 경쟁이 매우 치열했던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분야에서도 최고상을 수상했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카타르항공은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혁신적인 비지니스 클래스 디자인, 넓고 안락한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 4,000개 이상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등 타 항공사와 차별화되는 프리미엄 서비스와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소셜미디어 이벤트는 아직 세계 최고의 항공사를 경험해보지 못한 국내 여행객들에게 무료로 카타르항공에 탑승할 수 있는 기회와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므로 해당 기간 동안 주요 온ㆍ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방영되는 카타르항공 광고를 유심히 지켜봐야 한다.
참가 방법은 카타르항공의 '세계 최고의 항공사' 광고를 직접 사진으로 촬영하거나 캡처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소셜미디어에 포스팅 후, 해당 URL 을 카타르항공에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를 위한 5종의 해시태그는 #세계최고의항공사 #카타르항공 #스카이트랙스 #올해의항공사 #유럽여행이다.
이번 이벤트에 참가한 응모자 가운데 총 2명에게는 카타르항공의 유럽 취항지 중 어디로든 갈수 있는 왕복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권 1매가 각각 주어지며 추가로 105명에게는 다양한 카타르항공 기념품과 선물이 제공된다. 최종 당첨자는 오는 11월 15일 카타르항공 한국어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조슈아 로(Joshua Law) 카타르항공 북아시아 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한국 여행객들에게 전 세계 항공사들 중 최초로 ‘올해의 항공사’ 1위에 5회 선정된 카타르항공의 프리미엄 서비스와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마련했다."며, "카타르항공은 끊임없는 혁신과 개선을 통해 여행객들에게 최상의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로 한국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다 상세한 캠페인 및 이벤트 소식은 카타르항공의 한국어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