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적 거리 두기, 자가 격리 등으로 인해 야외활동이 줄고, 재택근무를 하면서 갑자기 체중이 불어나 울상을 짓는 사람들이 많다.
급격하게 찐 살은 다행히도 비교적 빠르게 뺄 수 있으나 오랜 시간에 걸쳐 체중이 늘어난 경우엔 운동, 식단 관리 등의 다이어트를 병행해도 빠른 시일 내에 체중을 감량하기 힘들다.
때문에 다이어트만으로 체중감량이 어려운 사람들은 지방흡입수술의 도움을 받기도 한다. 지방흡입수술 시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 수술 시간이 짧은가?
지방흡입수술은 수술시간이 길수록 멍, 부기, 출혈 등의 부작용 발생률이 높다. 특히 멍이나 부기는 수술 범위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더 크게 생기는 것이 당연하나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할수록, 수술 시간이 길어질수록 통증도 심해질 수 있다.
그러므로 병원 선택 시 대용량 지방흡입을 빠른 시간 안에 진행 가능한 곳인지, 수술 시간이 지체되지 않는 곳인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한다.
◇몸매의 전체적인 균형을 고려한 수술 계획
전신지방흡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복부, 팔뚝, 허벅지 등 특정 부위의 지방흡입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특정 부위의 지방만을 제거할 때는 주변부까지 고려하여 수술해야 매끈한 바디라인이 완성된다. 복부 지방흡입 시엔 옆구리까지, 허벅지 지방흡입 시엔 엉덩이 라인까지 고려하여 지방을 제거하는 곳인지 확인하도록 한다.
◇체계적이고 다양한 사후관리
사후 관리는 지방흡입수술 후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수술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엔더몰로지 등의 고주파 치료를 할 경우 수술 부위가 울퉁불퉁하고 딱딱해 지는 부작용인 바본 현상을 예방해주며, LPL 레이저의 경우 멍, 부기 등을 치료해 빠른 회복을 돕는다. 이 외에도 흉터 치료, 통증 관리 등의 체계적이고 다양한 사후관리가 진행되는 곳을 선택하도록 한다.
글 : 에이스타클리닉의원 박영민 원장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