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임플란트 시술이 필요한 경우는 종종 발생할 수 있다. 손상된 치아의 개수나 부위, 혹은 잇몸 상태 등에 따라 임플란트는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는데, 최근에는 임플란트 제조업체의 기술력과 치과들의 시술경험 축적으로 치아 전체가 없더라도 임플란트로 해결하는 전체 임플란트도 많이 행해지고 있다.
치아손실이 많을 경우 기존에 주로 찾던 틀니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어느 정도 치아의 기능을 대체할 수 있어 선호되어 왔지만 치아의 완벽한 기능을 대체하기에는 불편한 점이 매우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고정력이 약해 음식을 씹을 때나 대화할 때 빠지는 경우가 있으며, 뺐다 꼈다 하는 과정에서 잇몸에 무리가 갈 수 있어 잇몸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임플란트 틀니는 이러한 기존 틀니의 단점을 보완하고 임플란트의 장점을 살린 시술법으로, 필요한 만큼만 최소로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전용 틀니를 장착하기 때문에 전체 임플란트에 비해 가격 부담도 최소화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고정력이 우수하여 음식을 씹을 때 편하다는 점, 뺐다 꼈다 하는 일이 없어 잇몸에 무리가 덜 가므로 구강질환 발생 확률이 낮다는 점, 자연치아와 유사하기 때문에 심미적으로도 우수하다는 점 등 틀니와 비교할 때 우수한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는 것도 임플란트 틀니의 장점이다.
이 임플란트 틀니는 주로 노년층이 많이 하고 있어 시술 과정에서 체력적으로 부담을 느낄 수 있어 시술 과정에서 신속하고 부작용의 위험이 낮으면서도 안정성 높은 결과를 이끌어내야 한다. 때문에 노련한 의료진의 기술이 중요하므로 검증된 치과를 찾는 것이 우선이다.
도움말 : 춘천 구구플란트치과 함지원 대표원장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