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가 들면 신체에서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가장 먼저 느끼는 대표적인 부위는 바로 치아다. 치아는 음식을 섭취하고 발음을 정확하게 하며 심미적인 부분까지 담당하고 있는 만큼 아무래도 계속 사용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마모도가 많을 수밖에 없는데, 이렇게 중요한 치아가 상실된다면 불편함이 적지 않다.
치아가 상실되게 되면 방치하지 말고 최대한 빨리 치과를 찾아 임플란트 시술 조치를 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임플란트는 상실되거나 발치한 치아의 뿌리를 대체하여 치조골에 인공치근을 심고 이를 이용하여 인공치아를 장착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인체에 안정적인 티타늄 금속이 주된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인접치를 상실하지 않아도 되고 턱뼈에 적절한 힘이 전달되어 치조골을 보존할 수 있으며 기존 틀니의 헐거운 부분이나 저작능력이 떨어지는 단점도 보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으로 꼽힌다.
만약 치아를 상실한 채 이를 그냥 방치하게 되면 빠진 치아의 앞뒤 공간으로 치아가 기울어진다거나, 저작 시 맞닿는 치아가 서서히 내려오게 되어 치아의 배열이 망가지게 되고 발음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잇몸뼈가 점차 사라져 잇몸뼈의 기능이 상실되게 될 수 있다.
특히 앞니의 경우 상실 시에는 심미적인 문제로 자신 있게 웃기 어려워 자신감을 점차 잃어가게 될 수 있어 임플란트를 최대한 빨리 시술 받는 것이 좋다.
임플란트는 치아상실 시 현존하는 치과치료 가운데 가장 좋은 치료방법인 만큼 치아가 상실됐다면 고민하지 말고 치과를 찾길 바란다
도움말 : 춘천 구구플란트치과 함지원 대표원장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