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조세금융신문과 인공지능기술 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작성된 기사입니다.
엔에스쇼핑은 2020년 매출액 5391억원과 영업이익 29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매출은 8.3%, 영업이익은 2.2% 각각 상승했다. 이 회사의 매출액 증감률과 영업이익 증감률은 각각 코스피 상위 21%, 하위 49%에 해당된다.
최근 실적을 살펴보면 2020년 매출액이 최근 5년 중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했음을 알 수 있다. 이전 최고 실적이었던 2019년 보다도 8.3%(411억 3천만원)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프]엔에스쇼핑 연간 실적 추이
사업의 성장세에 따라 법인세 납부액도 늘어나고 있다. 엔에스쇼핑의 지난해 법인세 납부액은 145억원으로 2019년 138억원보다 7억원(5.1%) 증가했다. 이는 실적 증가에 따른 당기순이익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며, 법인세 유효세율(법인세비용/법인세차감전순이익)은 69.4%를 기록했다.
엔에스쇼핑의 지난 3년 동안 법인세 납부액 추이를 보면 2019년에는 감소했으나, 작년에는 145억원으로 증가했다.
[표]엔에스쇼핑 법인세 납부 추이
한편, 지난 8월 17일 박종렬 현대차증권 애널리스트는 엔에스쇼핑에 대해 "전분기 부진을 만회하면서 2분기 실적은 당초 전망치를 충족함. 델타 변이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가 오프라인 업태에는 부정적일 수 있으나, 홈쇼핑을 비롯한 이커머스 업태에게는 긍정적인 영업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판단함. 하반기에도 양호한 실적 모멘텀 지속 가능할 전망. 외형 확대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와 고마진 상품 매출 비중 확대에 따른 매출총이익률 제고가 영업이익 증가로 연결될 것임."라고 분석하며 목표가 17,000원, 투자의견 'BUY'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