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조세금융신문과 인공지능기술 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작성된 기사입니다.
실리콘투는 2023년 매출액 3429억원과 영업이익 47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매출은 107.5%, 영업이익은 235.7% 각각 상승했다. 이 회사의 매출액 증감률과 영업이익 증감률은 각각 코스닥 상위 3%, 상위 5%에 해당된다.
최근 3년간의 실적을 살펴보면 안정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3년간 매출로 볼 때 매년 증가하고 있고 그 증가폭도 확대되고 있다.
[그래프]실리콘투 연간 실적 추이
사업의 성장세에 따라 법인세 납부액도 늘어나고 있다. 실리콘투의 지난해 법인세 납부액은 101억원으로 2022년 31억원보다 70억원(225.8%) 증가했다. 이는 실적 증가에 따른 당기순이익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며, 법인세 유효세율(법인세비용/법인세차감전순이익)은 21.0%를 기록했다.
실리콘투의 지난 3년 동안 법인세 납부액 추이를 보면 각각 20억원, 31억원, 101억원으로 매년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표]실리콘투 법인세 납부 추이
한편, 지난 7월 24일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실리콘투에 대해 "모방과 FOMO로 예뻐지는 GenZ. 코로나19를 기점으로 글로벌 GenZ들이 사회생활을 하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돈을 쓰기 시작했음. GenZ의 K뷰티 선호는 높아질 전망. 실리콘투에 대하여 목표주가를 기존 51,000원에서 60,000원으로 17.6% 상향. 중소셀러의 증가로 이어지는 미국 내 유통 채널의 다변화는 다양한 한국 브랜드를 직매입하여 소량으로 고객한테 (ex. 소매 유통사) 판매하는 실리콘투한테 긍정적. 틱톡이 끌고, 아마존은 밀고. GenZ는 어디에나 있음. 한국 화장품의 글로벌적인 인기 상승을 고려 했을 때, 실리콘의 추가적인 글로벌 확장 또한 기대할 만함."라고 분석하며 목표가 60,000원, 투자의견 '매수(유지)'를 제시했다.